Ⅰ. 서론
한국 여성이 가장 불행했던 시대는 언제일까? 아마도 조선시대가 아닐까? 신라시대는 여성이 왕위에 오르는 일이 가능할 정도였으며 고려시대만 하더라도 남녀간의 사랑이 자유로웠을 뿐만 아니라 왕실에서조차 재혼이 가능할 정도였다. 오죽하면 `남녀가 쉽게 만나고 쉽게 헤어진다`는 기
무함마드와 생애와 이슬람의 시작
서 론
세계에서 기독교 다음으로 두 번째로 큰 종교는 이슬람이다. 과거 기독교가 흥황했던 지역은 점차 기독교가 감소되고 있는 반면 이슬람은 급성장하고 있는 커다란 위기 속에 처해 있다. 더욱 심각한 것은 이슬람의 급성장 속에서 한국의 기독교가 이슬람
몇 년 전에 이문열의 "선택"이라는 소설이 출판되자, 반페미니즘적인 소설의 내용으로 많은 비난이 쏟아졌다. 작가는 조선시대 한 여인의 목소리를 빌어 아버지의 딸, 남편의 부인, 그리고 아들의 어머니로써 현숙하고 지혜롭게 삶을 살았던 자신과 견주어 현대 여성들의 방종(?)함을 군엄하게 꾸짖고
간음하는 일. 상피 붙음
근친상간은 인종, 민족, 계급, 연령에 불문하고 일어나 왔으며 일반대중이 상상하고 있는 것 보다 훨씬 많이 행해지고 있다. 사회적으로 금기임이 확실하지만 미국의 경우 10가족 중 1가족 꼴로 행해지고 있다고 한다. 근친상간의 원인은 가정의 구성원 하나에 있다기보다는
① 문제제기(도입) - 간음한 여인에 대한 연극
(학생들을 바라보며 호소하듯이)
여자 : 저는... 현장에서 발각된 간음한 여인입니다.
간음녀, 이것이 세상이 알고 있는 나의 이름이에요. 간음이란 여자 혼자서 할 수가 없는 것임에도 불구하고 그 모든 더러운 이름을 여자 혼자서만 쓰고 살아야 합니
들어가는 말(111편)
시편 111편부터 할렐루야 시편이 시작된다. 113편까지 모두 할렐루야로 시작하며, 113편은 또한 할렐루야로 마친다. 112편은 할렐루야를 부른 사람이 어떤 사람이진 너무나 잘 묘사하며 113편은 왜 주님을 찬양하지 않을 수 없는지를 인생사에 나타난 주님의
2) 사랑의 대상에는 제약이 없다 - 원수까지 사랑하라
예수는 자신의 제자들에게 서로 사랑하라고 명령한다. 구약의 가르침과 연결하여, 이웃을 사랑해야 한다는 명령을 하나님을 사랑하라는 명령 다음으로 강조한다.
37 예수께서 이르시되 네 마음을 다하고 목숨을 다하고 뜻을 다하여 주 너의
飛娘聽他唱得有些奇怪, 就道:“飛口何不唱修行的話, 却唱這樣感慨的詩句??”
비랑이 그녀 노래를 듣고 조금 기괴하여 곧 말했다. “제가 어찌 수행의 말을 합창하지 않고 이런 감격스런 시구절헤 화답하지 않겠습니까?”
道姑順口道:“只爲娘子心中感慨, 我這道情也不知不覺的唱出來了。”
도
(崇禎帝也中了美人計。)
숭정제야중료미인계
숭정제도 미인계에 맞았다.
?因馬紹愉等赴?議和, 把松山失敗的將官, 一槪不問。
병인마소유등부청의화 파송산실패적장관 일개불문
마소유등이 청나라에 화친을 논의하러 가니 송산 전쟁을 실패한 장군관리를 일개 문책하지 않았다.
(吳三桂等運氣。
Ⅰ. 서론
우리사회에서 학문적으로나 실천적으로나 성폭력에 본격적인 관심을 가진지는 10여년 밖에 되지 않았다. 학문적으로는 성폭력이 전체 여성에 대한 남성의 폭력이라는 점 이 부각되면서 개인의 문제가 아니라 남녀의 성 역할 위계관계가 야기하는 사회적 문제로 인식되어야 함을 강조하고